2025/05/16 3

[개인사업자 폐업 후 세금 신고 방법] 수익 없어도 꼭 해야 합니다!

“쇼피에 물건 팔아보자!”재작년 이맘때 저는 이런 결심으로 개인사업자를 냈습니다.하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벽에 부딪혔죠.🔐 [시작] 쇼피 가입 정보 잊어버림 → 사업자 폐업까지쇼피에 가입만 해두고 깜빡한 사이, 아이디도 이메일도 까먹었더라고요.문제는… 고객센터도 없고, 복구도 안 되고, 진짜 아무도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는 것.그래서 결국✔️ 개인사업자 폐업을 먼저 진행했고✔️ 이후 다시 새로운 사업자 번호로 시작하려고 했어요.그런데 여기서 하나, 제가 놓친 게 있었습니다.📣 수익이 없어도 폐업 후 세금 신고는 '무조건' 해야 함사업자가 폐업한 뒤에는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를 해야 합니다. 심지어 매출이 0원이었어도요. 이걸 안 하면:과태료 부과세금 폭탄나중에 사업자 재등록 시 불이익이런 위험이 생길 수..

[+51] 발전된 옹알이

[수유 정보]- 일일 총 수유량 880ml- 수유 횟수 9번 (오늘은 찔끔 먹는 횟수가 유독 많음)[수면 정보]- 밤 수면 7시간 22분- 낮 수면 5시간 35분[특이 사항] - 내는 소리가 달라짐. 너무 귀여움 ㅎㅎ 구글에 찾아보니 쿠잉 단계라고 함. - 응가가 점점 묽어짐. 3주 넘게 녹변을 보고 있음.- 먹는양이 늘었음. 막수로 160ml을 먹었는데 한시간 있다가 50ml 더 먹고 잠.[육아 일기]며칠전부터 진우가 전과 다른 소리를 낸다. ‘히힝’ 이런 숨소리만 낼 줄 알았는데 이제는 ‘아~’ 이런 소리도 내고 ‘응애’에 가까운 소리도 낸다. 찾아보니 옹알이 발달 단계 중 두번째에 해당하는 [쿠잉 단계]라고 한다.*참고: 옹알이 발달 단계0~1개월 (반사적 발성 단계): 울음소리, 기침소리, 꿀꺽 ..

육아일기 2025.05.16

[엄마+51] 쪼랩 엄마는 언제쯤 만랩 엄마를 이해하나

나는 인과관계없는 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. 상대나 동일한 질문의 빈도수에 따라 가끔은 화가 나기도 한다.원래 그렇다, 너는 항상 그렇다, 그냥 그런 소리는 하는 게 아니다, 너는 꼭 그러더라 등… 원래 그런 건 없다. 항상 그러는 사람도 없다. 행동을 저지할 때 ‘그냥’이라는 이유는 납득이 어렵다. 내가 꼭 그럴 줄 알면서 왜 하는 건가. 오늘이 그날이다. 사십 년이 됐지만 엄마의 언어를 이해하기 어렵다. ’ 아이 하나를 더 낳고 조리를 잘하면 산후통이 없어질 것이라 ‘는 엄마의 말이 트리거가 되어 또 못되고 독한 딸이 되어버렸다. 부모님을 공경하지 않으면서 아이에게 다정한 말투로 웃어주는 이중적인 내 행동을 어째야 하나. 엄청난 산후통, 휴직 중이라 월급이 나오지만 그래도 여전히 불안하기만 한..

엄마일기 2025.05.16